유튜브 시작한 유재석
2개월 만에 엄청난 성장세
월 추정 수익 최소 2,500만원대
-들어가며-
봐야 할 게 너무나 많은 시대다. 지상파, 케이블 채널은 물론 OTT 프로그램과 유튜브, 틱톡 등 우리는 그야말로 영상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런 세상에서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선 영상 하나를 볼 때도 신중을 기해야하는 법. 필자는 여러분을 위해 지금 제일 핫한 영상을 소개하고자 한다.
[유튜브 – 핑계고]
유튜브에 진출한 유재석이 단 2개월 만에 엄청난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에는 ‘축하 파티는 핑계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은 유재석과 친분이 있는 김종국, 지석진이 게스트로 출연한 것으로 이날 세 사람은 일상,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두고 대화를 나눴다.
43분짜리의 영상은 업로드된 직후 조회수가 빠르게 상승했고 9일 오후 3시 기준 116만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랭킹 1위에 올랐다.
이번 인기 급상승 1위가 더욱 의미 있는 건 채널 개설 이후 업로드된 ‘핑계고’ 영상 전부 100만 뷰를 돌파했다는 점이다.
실제 지난 11월 15일 유재석은 유튜브 도전 의사를 밝힌 ‘핑계고’ 티저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후 지석진, 송은이, 조세호, 이광수, 이동욱 등 유재석과 친분 있는 연예인들이 출연하기 시작했고 ‘핑계고’ 시리즈는 평균 308만 뷰를 기록 중이다.
이에 따른 수익 역시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 유재석은 유튜브를 통해 PPL 요청이 굉장히 많이 들어오고 있으며 선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유튜브 통계 사이트 녹스인플루언서에 따르면 ‘뜬뜬 DdeunDdeun’ 채널의 월 광고 수익은 2,500만 원에서 4,400만 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틱톡 – SugarRushRide]
아이돌 그룹 투모로우투게더의 신곡 ‘Sugar Rush Ride‘ 챌린지가 틱톡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6일 미니 5집을 발표하고 타이틀곡인 ‘Sugar Rush Ride’의 홍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Sugar Rush Ride’ 댄스 챌린지에는 이민혁, 미연, 박명수, 이영지, 남창희, 서범준과 노정의 등이 참여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런 가운데 가장 큰 이슈가 된 건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의 축구선수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전북 현대 모터스와 협업을 시작하면서 소속 축구선수들의 챌린지가 이어진 건데, 백승호, 김진수, 송민규 등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특히 월드컵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조규성도 참여했는데 조규성이 출연한 2개의 영상에는 2백만 개 이상의 하트가 달리기도 했다.
‘Sugar Rush Ride’라는 키워드 역시 화제가 되면서 틱톡 내에서 2억 4,500만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틱톡 – 공포스마일]
최근 틱톡에서는 ‘공포 스마일‘이라는 키워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필터를 장착하면 자신의 얼굴이 어느 순간 갑자기 기괴한 미소를 짓는 여자로 변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필터가 작동하는 데에는 여러 조건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으며, 수많은 틱톡커들이 이를 파훼하려는 분석 영상을 내놓고 있다.
작동 조건 중 하나로는 입꼬리가 올라가는 걸로 파악됐는데, 이 때문에 틱톡커들은 입을 크게 벌릴 수밖에 없는 음식을 먹으며 끝까지 얼굴이 변하지 않는 것에 도전 중이다.
이미 수많은 영상이 올라온 상태로 ‘공포스마일’이라는 해시태그에만 무려 1억 2,000만에 가까운 조회 수가 붙은 상태다.
친구들과 내기용으로도 좋다니까 관심이 있다면 이번 주말 친구들과 함께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