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봐야 할 게 너무나 많은 시대다. 지상파, 케이블 채널은 물론 OTT 프로그램과 유튜브, 틱톡 등 우리는 그야말로 영상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런 세상에서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선 영상 하나를 볼 때도 신중을 기해야하는 법. 필자는 여러분을 위해 지금 제일 핫한 영상을 소개하고자 한다.
[유튜브 – 우마게임]
유튜브 세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인물이 있다. 특수 가면으로 대머리 분장을 하고 그 위에 흰수염을 착용한 김계란이 그 주인공인데, 운동 예능 콘텐츠로 큰 인기를 얻은 김계란과 그의 채널 ‘피지컬갤러리‘는 어느새 구독자 300만 명을 돌파한 상태다.
채널이 커져가면서 김계란은 다양한 콘텐츠를 탄생시켰는데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가짜사나이‘는 엄청난 화젯거리를 만들어냈고 참가자들 역시 단숨에 인기 스타로 등극시키기까지 했다.
이런 김계란이 구독자 99만 명의 괴식, 해충 박멸 등을 목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중인 유튜버 우마와 손을 잡았다.
지난 8일 피지컬갤러리 채널에는 게임에서 패배한 참가자에게 보양식(?)을 제공하는 ‘우마게임‘의 첫 번째 공식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는 김계란과 우마가 문상훈, 쵸단, 오킹, 잇섭, 임선비 등 유튜버를 포함한 개인 방송인들을 찾아다니며 ‘우마게임’의 초대장을 건네는 모습이 담겼다.
초대장에는 “따뜻한 벌레와 음식, 좋은 사람들, 달콤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꼭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세요”라는 문구가 담겼고 초대장을 받은 이들은 각기 다른 반응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엄청난 파급력을 지닌 두 유튜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실제 3일 만에 조회수 79만 회를 돌파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영상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틱톡 – 나문희의 첫사랑]
틱톡 인기 영상 순위에 뜻밖의 키워드가 이름을 올렸는데 바로 ‘나문희의 첫사랑’이 그 주인공이다. 무려 3,500만 뷰를 돌파 중인 해당 키워드는 사실 ‘허밍어반스테레오’의 노래 ‘Banana Shake‘에서 유래됐다.
해당 노래의 가사에는 ‘망했다 망했어 너무 휘어졌어’라는 가사가 있는데 가사를 모르고 들으면 ‘망했다 망했어 나문희의 첫사랑’이라 들린다는 것.
이에 수많은 틱톡커들은 해당 노래를 듣고 ‘이게 대체 무슨 가사냐’라는 반응과 더불어 해당 노래에 맞춘 춤을 선보이고 있는데 지난 9일에는 배우 나문희가 직접 틱톡 영상을 찍어 올려 더욱 큰 화제를 모았다.
가사에 맞춘 리액션은 물론 춤까지 완벽하게 소화한 나문희의 틱톡 영상은 2일 만에 해당 영상은 140만 뷰를 돌파하며 ‘나문희의 첫사랑’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유튜브 – 업그레이드 된 부산 서초갈비]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화제가 됐던 음식점이 있다. 바로 부산에 위치한 서초갈비인데 새해가 돼 서초갈비의 가격이 파격적으로 업그레이드(?) 됐다는 내용의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유튜버 ‘빅페이스 BIGFACE’는 2020년부터 매년 방문 중인 서초갈비를 찾은 내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서초갈비는 인테리어와 더불어 주문 시스템이 변경된 것으로 전해졌는데, 1인분 기준 100g에 2만 원이라는 점은 동일하나 2명 방문시 최소 3인분을 주문해야했던 것과 달리 이젠 2명이 방문하면 최소 10인분을 주문하도록 변경됐다.
즉 2명이 방문하면 최소 20만 원어치 이상의 삼겹살을 주문해야한다는 것이다. 3명 방문시는 15인분, 4인 방문시에는 20인분을 주문해야했다.
비싼 가격에 질타를 받기도 했던 서초갈비, 이에 대해 빅페이스는 워낙 장사가 잘돼 사장님도 홍보를 원치 않고 있으며 본인 역시 홍보 목적보다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흥행에 기반이 됐던만큼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인사 차 방문한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파격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빅페이스의 서초갈비 영상은 4일 만에 조회수 44만 회를 돌파하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50위에 랭크돼있다.
댓글0